건보공단,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기공모전'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기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사례 발굴을 위한 수기공모전 개최
접수기간 5월 1일부터 31일까지…총 42편의 수상작 선정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건보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이하 건보공단)은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사례 발굴을 위해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재난적의료비 지원제도의 효과성을 널리 알리고, 제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공모 주제는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수혜·미담 사례로, '수혜자와 그 가족' 부문과 '요양기관 종사자' 부문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수혜자와 그 가족' 부문은 재난적의료비를 신청해 지원받은 경험 및 관련 사례, 해당 사업을 계기로 건강보험의 소중함을 느낀 사례 등을 모집하고 '요양기관 종사자' 부문은 요양기관에서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을 청구·관리한 사례, 수혜가능자를 발굴·연계한 사례 등을 모집한다.

수기공모 접수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건보공단 누리집에 게시된 응모서식을 작성해 전자우편(이메일)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총 42편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부문별 대상(각 1편) 수상자에게는 건보공단 이사장 상장 및 상금 100만 원, 부문별 최우수상(각 5편) 수상자에게는 이사장 상장 및 상금 70만 원이 수여된다.

응모에 대한 당선 결과는 6월28일 발표되며 건보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건보공단 김남훈 급여상임이사는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은 과도한 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든든한 힘이 돼 주는 제도로 더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개선해 가면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재난적의료비가 더욱 널리 알려져서 많은 국민들이 제도를 알고 이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