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폐플라스틱 재활용 '친환경 티셔츠' 출시
상태바
효성티앤씨, 폐플라스틱 재활용 '친환경 티셔츠'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손잡고 제작
김치형 대표이사 "패션 브랜드∙지자체 협업 확대할 것"
[사진=효성티앤씨]
[사진=효성티앤씨]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효성티앤씨가 제주개발공사,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손잡고 제주에서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재활횽한 '친환경 티셔츠'를 선보인다.

효성티앤씨는 제주개발공사·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협업한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 티셔츠 4종이 출시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3개 회사가 지난해 9월 '제주 해양 폐플라스틱 자원선순환 시스템 확대'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제주 해안에 버려진 투명 페트병 및 폐플라스틱을 수거하고, 이를 재활용해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을 생산하며,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리젠으로 티셔츠를 만들었다. 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폐플라스틱 총 2톤이 재활용됐다.

효성티앤씨는 이 같은 협업이 페트병과 폐플라스틱 등이 제주 바다로 유입돼 오염되는 것을 막고, 자원 선순환 시스템과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친환경 시장의 저변이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제주 리사이클 에디션'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전국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친환경 협업을 확대해 자원 선순환 시스템 및 친환경 시장을 리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