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2자녀 이상 한수원 가족 대상 '육아지원 프로그램' 시행
상태바
한수원, 2자녀 이상 한수원 가족 대상 '육아지원 프로그램'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의 육아해방 일지
맞춤형 육아지원 프로그램 시행을 통한 놀이·문화체험 지원
한수원이 시행한 육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2자녀 이상 한수원 직원 가족 단체촬영 모습.
한수원이 시행한 육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2자녀 이상 한수원 직원 가족 단체촬영 모습.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정부의 출산·육아지원 정책에 부응하고자 2자녀 이상의 다자녀 한수원 가족을 대상으로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한수원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의 하나로 올해부터 시작된 육아지원 프로그램은 반복되는 일상과 육아에 지친 부모와 자녀를 위한 놀이·문화·역사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부모에게는 잠시나마 육아 스트레스에서의 해방을, 자녀에게는 상대적으로 문화 인프라가 열악한 원전 주변 지역에서의 특색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한수원은 지난 2월말 경주시 더케이 호텔에서 다자녀 가구로 선정된 30가구의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처음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했고 이후 약 2주 간격으로 한울, 한빛, 고리원자력본부 인근에서 연이어 시행하며 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육아지원 프로그램이 바쁜 직장생활과 출산⸱육아를 병행하느라 애쓰고 있는 직원들에게 보내는 작지만 큰 응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알찬 육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이 행복한 한수원을 만들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