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상태바
신임 한은 금통위원에 이수형·김종화 추천
  • 이지영 기자 ljy@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4월 19일 09시 4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지영 기자 | 이수형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김종화 전 한국은행 부총재보가 새로운 금통위원으로 추천됐다.

한국은행은 한국은행법 제13조에 따라 각 추천기관이 4월 20일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금통위원의 후임위원을 추천받았다.

이에 따라 기획재정부는 이수형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대한상공회의소는 김종화 부산국제금융진흥원장을 추천했다.

이수형 신임 금통위원 후보자는 美하버드대 경영대학원 리서치 휄로우, 美메릴랜드대와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등을 역임하면서 경제학 분야에서 풍부한 학문적 지식과 연구실적을 축적해왔다.

이 후보자는 세계은행(World Bank), 아시아개발은행(ADB) 등 국제기구에서 컨설턴트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아시아태평양노동경제학회 이사로도 활동중인 인사로 통화정책의 글로벌 연계성이 높아진 최근 상황에서 세계경제 동학(dynamics)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금융통화위원회의 다양한 논의를 심도있게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화 신임 금통위원 후보자는 한국은행 국제국장·부총재보, 금융결제원 원장, 부산국제금융진흥원 원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국내외 금융시스템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배양했다.

김 후보자는 금융전문가로서의 탁월한 전문성을 발휘하여 국내외 경제상황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며 효과적인 통화정책 수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역경제·금융 분야에 대해서도 깊이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로서 금융통화위원회 내 다양한 논의가 더욱 활발히 진행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금융통화위원회 위원후보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임명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