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사외협력사들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상태바
HD현대 사외협력사들 "청소년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동구 중·고교생 60명 위한 희망장학금 3000만원 기탁
2001년부터 24년간 960명에 총 5억3000만원 꾸준히 후원

컨슈머타임스=이승구 기자 | HD현대의 사외 협력회사 모임인 'HD현대 협의회'가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24년째 장학금 후원을 이어간다.

HD현대는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건설기계의 협력회사들이 29일 울산 동구 소재 5개 중·고교(현대중·고등학교, 현대청운중·고등학교, 현대공업고등학교)에 총 3000만원의 '희망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고등학교 1층 회의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HD현대 협의회 조시영 회장(㈜명진TSR 대표이사)과 HD현대중공업 고국 구매부문장, 현대청운고등학교 최수권 교장, 현대중학교 최영철 교장 등이 참석했다.

장학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지역 학생 6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HD현대에 선박 기자재 및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는 이들 협력회사는 지난 2001년부터 올해까지 24년 동안 학생 960명에게 총 5억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조시영 회장은 "꿈과 희망 가득한 청소년들이 더 큰 미래를 그려나가는데 우리의 작은 정성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HD현대 협의회는 장학금 외에도 지난 1991년부터 매년 울산 동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