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컨슈머] 봄볕에 불타는 '자외선 차단제' 경쟁 …뭘 고를까
상태바
[MZ컨슈머] 봄볕에 불타는 '자외선 차단제' 경쟁 …뭘 고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뷰티업계가 봄부터 강해지는 자외선에 대비해 신제품 자외선 차단제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자외선이 피부의 잡티, 기미, 노화 등의 주범이란 인식이 확대되면서 자외선 차단제는 이제 데일리 뷰티 필수템이 됐다.

매일 수시로 사용하다 보면 어느새 다시 장만해야 되는 제품이라 찾는 손길들이 많기 때문에 각 뷰티 브랜드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주력 아이템이 됐다.

요즘은 자외선 차단 기능 외에 피부 보정, 수분 제공 등 다양한 성능이 합쳐지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업계의 제품 개발은 물론 할인 행사 등 움직임도 분주하다.

선 케어 제품.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럭셔리 브랜드 선크림을 할인 이벤트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은 이달 백화점에 입점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후와 숨37°, 오휘, 빌리프의 선 케어 제품을 최대 40% 할인하는 등 '선·쿠션 얼리버드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전국 백화점 매장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되며 브랜드별로 1+1, 증량 기획,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럭셔리 궁중 화장품 더후는 '공진향 진해윤 링클 선'의 용량을 기존 대비 150% 늘린 75㎖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공진향 진해윤 링클 선은 빈틈 없이 발리는 에센스 제형으로 주름과 영양, 탄력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안티에이징 선 케어다. 더후는 이달 한달간 이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같은 제품의 25㎖ 선과 '공진향 수연 폼 클렌징 50㎖' 2종으로 구성한 '선&클렌징 스페셜키트'를 증정한다.

숨37°는 이달 한달간 '마이크로액티브 선 세럼'(30㎖)을 신규 고객에 한해 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숨37°가 새롭게 선보인 '선-어웨이 에이핏 선퀴드'를 포함해 마이크로액티브 라인 선 세럼, 톤업 선을 구매하면 동일 정품을 추가 제공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선-어웨이 에어핏 선퀴드는 수분산 자외선 차단 기술을 적용한 '초저점도' 선 제품으로, 피부에 얇고 가볍게 밀착되고 즉각적인 쿨링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숨37°는 모든 선·쿠션 제품을 구매한 개수에 따라 최대 40% 할인하고,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특별 선물로 선-어웨이 파우치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오휘는 신규 고객에게 '데이쉴드 아쿠아 선스틱 투 고'를 기존 대비 40% 할인된 1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 제품은 산뜻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선스틱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오휘는 선·쿠션 제품을 구매하는 개수에 따라 선 패치와 클렌징 시트, 선스틱(정품), 클렌징폼(정품) 등을 증정한다.

빌리프는 한정판 제품으로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한다. 빌리프는 'UV 프로텍터 톤업 선스크린'과 같은 라인의 '아쿠아 밤 선 세럼'을 각각 정품 2개로 구성한 듀오 세트를 선보인다.

기존 가격 대비 30%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3월 한달간 빌리프 쿠션 최초로 '스트레스 슈터-시카밤 쿠션'을 구매한 고객에게 동일 정품을 추가 증정하는 1+1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리메라.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는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을 지닌 톤업 선크림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다음 단계에 바르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표면과 유사한 '스킨-핏 피그먼트' 제형이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여주고, 표면적이 넓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은 2배 상승시킨다. 피부 결을 균일하고 고르게 개선해주는 피부 장벽 리페어 효과까지 있어 쿠션 및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 시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다.

제형은 맑고 화사한 핑크 베이스이며,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투명도와 윤기를 부여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겉 뿐만 아니라 바를수록 실제 피부까지 개선되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다.

또한 수분 텍스처가 72시간 보습을 지속해 외부 자극에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AGE20'S는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외선 등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선 팩트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6시간 자외선 차단 지속 효과를 확인받았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펩타이드 성분과 소나무 피크노제놀 성분을 더한 '시카 파인 에센스'를 70% 함유했고 고체 제형 안에 수분 에센스를 담은 AGE20'S의 독자 기술인 '에센스 포켓 기술'을 적용해 스킨케어한 듯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쿨링 시카 워터'를 함유해 피부에 시원함을 선사해 준다. 자외선 차단과 피부 진정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했고 피부의 붉은기를 보정해 주는 '민트 베이스'와 자연스러운 톤업을 도와주는 '화이트 베이스'의 이중 라떼 무늬를 적용해 화사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피부에 걱정되는 성분인 미네랄오일, 페녹시에탄올 등 9가지를 비롯해 피부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해 해양 생태계 파괴에 우려되는 성분인 옥시벤존, 옥티녹세이드 등을 함유하지 않았다.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