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에스아이, 심혈관 질환 분야로 사업다각화-IBK
상태바
더블유에스아이, 심혈관 질환 분야로 사업다각화-IBK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12월 27일 09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IBK투자증권은 27일 더블유에스아이에 대해 올해 최대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며 내년 심혈관 질환 분야 등으로 사업 다각화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연간 매출액은 300억원을 상회하며 최대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본사 사옥 이전에 따른 비용 집행이 3분기에 마무리되어 4분기 마진율 개선 기대감도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더블유에스아이는 척추 수술과 관련된 지혈제 등 의약품과 의료기기에 대해 해외 제조사와 국내 판권 공급계약을 체결, 매입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지난 3분기 누적 기준 품목별 매출 비중은 의약품 75.5%, 의료기기 23.2%, 소모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판매 품목은 국소지혈제로 총 매출의 72.3%, 의약품 내 95.7%에 달한다.

김 연구원은 "올해 더블유에스아이의 3분기 누적 연결 매출액은 231억원, 영업이익은 2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4%, 12.0% 증가한 수준"이라며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환자 감소 기저, 의료기기 사업 호실적, 국소지혈제 판매 수량 증가로 외형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는 기존 유통사업의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 신사업에 진출해 추가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중" 이라며 "새롭게 진출한 심혈관 관련 사업은 내년부터 매출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수술용 로봇은 연구개발도 계속 진행되는 만큼 이르면 2025년에는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