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SaaS 컴피턴시 획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AWS SaaS 컴피턴시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AWS 기반 SaaS 솔루션의 설계 및 구축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로부터 'AWS SaaS 컴피턴시(AWS SaaS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AWS SaaS 컴피턴시는 AWS 기반 SaaS 솔루션의 설계 및 구축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검증된 고객 성공 사례를 다수 보유한 컨설팅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인증 프로그램이다.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s Network, APN)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AWS SaaS 컴피턴시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AWS 기반의 SaaS 및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의 설계와 구축 경험을 다수 보유해야 한다. 또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을 AWS 클라우드로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어야 하며, SaaS 솔루션의 효과적인 구축과 최적화에 필요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에 대한 전문성 역시 필수적이다.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엄격한 검증 절차와 다수의 고객 사례 평가를 거쳐 SaaS 컴피턴시를 획득해 AWS 인프라를 토대로 복잡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전문성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SaaS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 능력을 인정받았다. 베스핀글로벌은 지난해 SaaS 상품의 개발과 운영, 상품화 노하우를 집약한 'SaaS 전환 솔루션'을 출시해 SaaS 솔루션 구축을 원하는 기업 고객들을 돕고 있기도 하다.

장인수 베스핀글로벌 한국 대표는 "그간 베스핀글로벌은 다수의 AWS 컴피턴시를 취득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역량을 인정받아왔다. 이번 SaaS 컴피턴시 획득이 베스핀글로벌의 SaaS 기술력을 대내외에 한 번 더 알리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기존 소프트웨어의 SaaS화, SaaS 컨설팅과 개발 및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비롯한 시장 진출 방안도 지원함으로써 SaaS 사업을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이라며 "베스핀글로벌의 SaaS 사업 활성화는 물론, 국내 SaaS 생태계 발전에도 보탬이 되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