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인천대학교,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22일 인천대학교에서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4월 22일 인천대학교에서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지난 4월 22일 인천대학교에서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지구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구의 날을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구의 날을 기념한 기 게양'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됐으며 국기게양대에 지구의 날을 기리는 행사를 통해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에 대한 행동과 실천을 독려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구의 날 행사는 인천대학교 캠퍼스기획안전과와 녹색환경지원센터가 주관했다. 이러한 행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생활의 필요성을 알리는 등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대학교는 2019년부터 온실가스 감축부에 의해 그린캠퍼스 조성대학으로 선정돼 이를 토대로 그린캠퍼스의 구축과 탄소중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친환경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중이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히 그린캠퍼스의 구축에 그치지 않고 ESG 경영 측면에서도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을 통한 친환경 시스템의 구축과 지속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인천대학교 캠퍼스기획안전과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구성원과 관계자들이 다시 한번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지구를 위한 소중한 행동을 실천하는 데에 많은 구성원들의 참여를 바라며 인천대학교는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