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예능 '박군 밥상차렷'과 손잡고 단독상품 출시
상태바
롯데홈쇼핑, 예능 '박군 밥상차렷'과 손잡고 단독상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군 밥상차렷'. 사진=롯데홈쇼핑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롯데홈쇼핑은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 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하며, 첫 상품으로 '박군 한우소불고기'를 단독 론칭한다.

롯데홈쇼핑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 900만 유투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는 론칭 당일 준비한 물량 5천 5백 세트가 완판됐다. 

현재(2023년12월1일~2024년3월31일)까지 방송 1회당 평균 주문액이 일반식품 대비 60% 이상 높게 나타났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로 유명한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피규어, 캠핑용품, 카메라 등 취미용품을 선보여 누적 시청 수 130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이 추천하는 제품을 팬들이 신뢰하고 구매하는 디토 소비가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으로 평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약 6개월 간의 협업을 통해 TV예능과 홈쇼핑이 공동 기획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전사 출신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박군'이 '효도 밥상'을 대접하는 콘셉트의 예능 '박군 밥상차렷'을 방송과 유튜브에서 공개하고, 예능에서 선보인 음식을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 

오는 24일 오후 6시 30분 '박군'이 TV홈쇼핑 생방송에 직접 출연해 '박군 밥상차렷' 1화에서 선보였던 '한우소불고기'를 판매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군이 '한우소불고기'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이며, 대표 인기곡 '한잔해' 무대도 선보인다. 향후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이는 음식을 상품화해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손잡고 TV 예능과 홈쇼핑이 연계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예능 기획부터 상품 개발까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준비했으며,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 상품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