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MZ세대 채용 면접관 후보자 양성 교육' 시행
상태바
한전KDN, 'MZ세대 채용 면접관 후보자 양성 교육'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면접관 후보 POOL 확대를 통한 공감채용 내실화 충실 유도
MZ세대 면접관 양성교육 참가자 단체촬영 모습(사진제공=한전KDN)
MZ세대 면접관 양성교육 참가자 단체촬영 모습(사진제공=한전KDN)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15일 나주 본사 교육관에서 '직무중심 인재채용 MZ세대 면접관 후보자 양성' 교육을 시행했다.

한전KDN이 시행한 '직무중심 인재채용 MZ세대 면접관 후보자 양성' 교육은 2024년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 'MZ세대 면접관'을 투입해 구직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전공 분야 심층 면접과 면접관들의 세대별 의견이 골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전문 강사인 조지용 한국바른채용인증원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교육은 △채용 트렌드와 최신이슈 △면접 질문의 이해 △구조화 면접(BEI, Behavioral Event Interview)과 평가 기술 △모의 면접 시뮬레이션 등 5개 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면접관과 수검자의 입장으로 나뉘어 진행된 모의 면접이 참여자들의 활기찬 의견 공유와 전문 강사의 총평으로 구체화된 실제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가장 집중도 있는 시간이었다.

한전KDN의 해당 교육은 차장‧대리급 중 면접관이 되고자 희망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교육 수료자들은 향후 2024년도 신입직원 모집 3차(발표면접) 전형에 실무진 면접관 자격으로 참여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과거 입사 과정에서 면접을 봤던 기억과 강연을 통해 수검자와 면접관의 입장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구직자가 느끼는 긴장감과 절실함을 알기에 편안하고 자율적인 분위기 조성으로 응답자가 답변 의도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한전KDN은 구직자와의 공감을 통한 공정채용 문화 선도를 위해 2021년부터 공정채용 면접관 도입으로 임금피크제 면접관, 여성 면접관에 이어 MZ세대 채용 면접관을 도입해 다양한 면접관 양성으로 우수인재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