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2023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상태바
인천대, 2023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간 업무협약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퍼니올스튜디오 송국인 대표, (가운데)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채진석 단장, (오른쪽) ㈜리젠티앤아이 설창범 대표
(왼쪽) ㈜퍼니올스튜디오 송국인 대표, (가운데)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채진석 단장, (오른쪽) ㈜리젠티앤아이 설창범 대표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채진석)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간의 업무제휴 협약식(이하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선정기업 간의 MOU 활성화를 위해 주관기관인 인천대학교가 개최했으며 협약식을 통해 MOU를 진행한 창업기업은 ㈜리젠티앤아이(설창범 대표)와 ㈜퍼니올스튜디오(송국은 대표)이다. 

협약식을 통해 ㈜리젠티앤아이와 ㈜퍼니올스튜디오는 순환토사를 활용한 재생 플라스틱 펠렛과 방음블럭 및 방음패널 위탁 생산, 개발한 플라스틱을 활용한 제품을 공동개발 및 판로개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젠티앤아이는 순환토사와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노이즈캔슬링 방음 및 방진패널을 제작했으며 현재 다양한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큰 성과를 기대해 올해 약 17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퍼니올스튜디오는 디자인씽킹 기반 기능형 조달 책상인 청소년용 교실 책상과 유아용 어린이집/유치원용 책상의 2종을 개발했으며 현재 디자인 박람회 참여와 다양한 납품 계약 등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인천대학교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예비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그간 총 196명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자금 지원과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을 하고 있다.

올해에도 그간의 창업지원사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예비창업자의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