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 페토바이오와 '취업보장형' MOU 체결
상태바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 페토바이오와 '취업보장형'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14일 ㈜페토바이오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14일 ㈜페토바이오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14일 ㈜페토바이오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페토바이오 김형석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 현장 인턴십은 물론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졸업생이라면 ㈜ 페토바이오에서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는 "이번 우수 산업체와 협력을 통해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주)페토바이오에 지속적으로 우수한 동물용 의약품/의료기기 개발 전문인력을 공급함으로써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페토바이오 김형석 대표는 "임상시험 단계의 이해와 반려동물에 관한 전문 지식을 겸비한 인력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등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는 2022년 신설돼 반려동물관리 역량을 겸비한 동물관리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동물보건사직무, 반려동물훈련행동교육직무, 반려동물 미용 직무 등 여러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해당 학과는 3년제 학과이며 졸업 시 국가자격증인 동물보건사를 비롯해 애견 미용사, 애견 훈련사 등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