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 누적 설치 수 1만건 돌파
상태바
교원그룹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 누적 설치 수 1만건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교원그룹 제공]
[사진= 교원그룹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교원그룹이 서비스하는 장례 종합 플랫폼 앱 '첫장'이 누적 다운로드 1만건을 돌파했다.

25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첫장은 지난해 10월 론칭 후 불과 2개월 만에 설치 수 1만 건을 넘긴 데 이어 1월 현재 1만6000건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첫장은 누구나 쉽게 복잡한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앱 서비스다. 전국 1000여개 장례식장과 100여곳의 납골당, 수목장 등 장지의 위치와 가격, 시설 등을 조회, 비교해 볼 수 있다. 장례 절차와 각종 필요서류 등에 대한 정보는 물론 '24시간 365일 고인 이송'과 '전문 장지 컨설팅'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교원그룹은 연내 고객의 가용 예산과 원하는 지역 등을 입력하면 알아서 적합한 장지를 추천해 주는 '맞춤형 장지 추천 서비스'와 '추모 굿즈 구매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를 첫장에 추가로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교원라이프와 연계해 상조부터 장례의 마무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 중이며 첫장 입점 장례식장과 장지 시설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후 빠르게 소비자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며 "첫장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다변화와 고도화를 추진하며 연내 스핀오프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