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12회 강남구민화합축제' 개최
상태바
강남구, '제12회 강남구민화합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서 구민 3천여명 참여
5개 종목별 경기에서 협동심 발휘하고 실력 겨뤄
[사진= 강남구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강남구가 오는 27일 9시~14시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구민 3천여 명이 참여하는 '제12회 강남구민화합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축제는 강남구 22개 동 주민이 한곳에 모여 종목별 경기를 치르는 소통과 화합의 자리다.

경기 전 주민 선수단 입장 퍼레이드는 이 축제의 백미다. 국립국악고등학교 학생들의 대취타 공연을 선두로 각 동에서 지역별 특성을 살린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입장한다.

종목별 경기는 공 튀기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400m 계주, 박 터트리기 등 5개 부문으로 주민들의 협동심을 발휘하고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했다.

종목별 획득점수 등을 종합해 우수 동을 선정하고 순위에 따라 강남구체육회에서 상금을 지급한다. 축제의 흥을 더하기 위해 워시타워,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고, 가수 양지은과 박상민이 축하공연을 선보인다.

다양한 부대 행사도 준비했다. 참가자들 누구나 레이저 서바이벌, 인생네컷, 팝콘 부스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건강 한마당 부스에서는 금연·절주 클리닉, 감염병 예방 홍보, 혈압·혈당 체크 등 보건소 건강관리사업, 자생한방병원의 한의약 건강사업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