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KGS 청렴지킴이 워크숍' 개최
상태바
가스안전공사, 'KGS 청렴지킴이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찬기한국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앞줄 왼쪽에서 6번째)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워크숍에서 청렴지킴이들과 함께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찬기 한국가스안전공사 상임감사(앞줄 왼쪽에서 6번째)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워크숍에서 청렴지킴이들과 함께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3일부터 4일 양일간가스안전교육원(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감사실 직원과 각 실무부서별 청렴지킴이 53명이 참여하는 'KGS 청렴지킴이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3년 감사업무 키맨(key-man)으로 출범한 KGS청렴지킴이는 공사의 청렴문화 및 예방감사의 확산‧정착을 위해 매년 각 부서별 2명씩 선정해왔다. 주요 수행업무는 △공사의 반부패 정책 부서 전파 △부서 자체 청렴교육 주관 등이다.

이날 워크숍에는 임찬기 상임감사를 비롯한 전국의 청렴 업무수행인력 60명(감사인7명, 청렴지킴이53명)이 참석해 공사의 반부패·청렴 정책, 자체감사 활동등 감사 관련 정보를공유했으며 외부강사(이상수 한국공공신뢰연구원장)를 초청해 부패관련 법령과 공직자의 마음가짐을 주제로 한 특강을 청취했다. 

이어서 오는 19일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공사는 참석자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이해충돌방지 실천 윤리·청렴 서약식을 진행했다.

임찬기 상임감사는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에 앞서 공사는 이해충돌방지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을 제정했다"며 "오는 9일부터 법 시행일 전인 18일까지는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제도 서약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 대면교육 확대 등 성공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능동적으로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