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B국민, 인터넷·모바일 서비스 개편…기업가입자 이용 편의성 증대

송가영 기자 songgy0116@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9월 18일 오후 4시 30분
(보도사진)기업뱅킹 개편.jpg
[컨슈머타임스 송가영 기자] KB국민은행이 기업가입자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터넷·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먼저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 스톱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고 가입 진행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법인에 대한 서비스도 최종 테스트 단계에 있어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 로그인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의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퀵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금융 스케줄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계좌 거래내역 등 다양한 조회 내용을 업무에 활용하는 가입자를 위해 검색어 입력을 통한 거래내역 추출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원샷 결산서류 서비스에서는 기업이 결산에 필요한 서류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한 번에 발급할 수 있어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인 스타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80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들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