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동원F&B, 김유정 출연 '양반김' 광고 공개…뉴트로 감성 듬뿍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기사 출고: 2019년 09월 11일 오후 2시 42분

동원.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배우 김유정을 모델로 뉴트로 감성의 '양반김' 광고를 선보였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20여년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조미김이다. 이번 광고는 양반김 브랜드의 전통적인 측면을 강조하면서 밀레니얼 세대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뉴트로 콘셉트로 제작됐다.

지난 1989년 양반김 광고에 삽입돼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CM송이 다시 등장한 게 특징이다. 이 CM송은 당시 녹음됐던 원본 음질 그대로 재사용돼 아날로그 감성이 온전히 살아있다.

특히 '동원 양반김'이라는 노랫말에 얹어지는 특유의 멜로디가 기성세대는 물론 독특한 취향을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유정은 광고에서 양반김을 있는 그대로 먹거나 흰 쌀밥에 싸먹는 모습만을 보여준다. 이 장면을 통해 양반김은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음식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이번 광고는 공식 버전 외에 ASMR 버전, 후렴 버전 등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됐다.

동원F&B는 누적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한 '동원참치' 광고부터 이번 양반김 광고까지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밀레니얼 타깃과 소통하고 있다.

ⓒ 컨슈머타임스(http://www.cstime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